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지식

자동차세 조회 방법 그리고 납부까지 한번에 끝내기

by 엔엔잡러 2022. 8. 5.
반응형

자동차세 조회 방법 그리고 납부까지 한번에 끝내기

 

무더운 8월.. 오늘도 열심히 움직이다가 자동차를 보는데 스치듯 문득 자동차세가 떠올랐습니다.

그런데, 내가 자동차세를 이번해에 낸 적이 있던가?

생각해보니 없었습니다. 연납신청을 따로 하지 않았으니 6월과 12월에 나누어져서 나올테고,

그럼 분명 6월에 나왔을텐데??

아무리 잊었다고 해도, 고지서도 못받았으니,, 뭐지?? 어떻게 해야 하지?? 하며 발을 동동 구르다가 자동차세 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자동차세를 조회하고 납부까지 가능한 곳은 위택스였습니다.

간편인증으로 로그인을 하고 오른쪽 메뉴바에 있는 [나의 위택스]를 누르면 내가 내야 할 지방세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완납을 했기에 뜨지 않지만,

자동차세란에 납부 여부를 확인하고 나와있는 금액을 눌러서 들어가면 바로 납부가 가능하도록 안내가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핸드폰으로 고지서가 날라오도록 설정하는 것을 마지막으로.

이번처럼 부득이하게 체납되는 일이 없도록 조치하면서 자동차세 납부를 마무리 지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