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모저모

Plant vs Undead 초보의 플랜트 키우기 (적은 수확의 원인)

by 엔엔잡러 2021. 9. 14.
반응형

Plant vs Undead 초보의 플랜트 키우기 (적은 수확의 원인)

 

플랜트를 시작한지 이제 일주일 다되어가네요.

식물을 심고 관리하는데 그렇게 어려움은 없었지만,

기나긴 대기 시간과 못본사이 어느샌가 나타나 있는 까마귀 등은 플랜트 vs 언데드 게임을 하는데 있어 조금 답답함을 주었던것 같습니다.

특힌 첫 수확 때 굉장히 적은양의 LE만 나온것을 보고 어찌나 놀랬던지..

모르고 저지른 몇가지 실수가 이 사달의 원흉이었는데요, 고건 다음과 같은 아주 사소한 것들이었어요.

 

처음 3일을 꼬박 기다려 마침내 수확한 LE 코인의 개수는 식물 개당 125LE였어요.

총 Sunflower Sapling을 세개 심었으니  심으면 개당 250LE, 총 750LE가 나와하는데..? 싶어 굉장히 놀랬더랬습니다.

의문점과 동시에 검색해보다 알게된 사실은 물부족으로 인한 적은 수확이었다는 겁니다.

한 식물당 하루에 물을 두개씩 주어야 했더라고요.

어쩐지 3일 내내 랜드 색이 갈색이다 싶더니만 그런 이유가 있었습니다.

거기에다 수확시간을 늦추는 까마귀의 등장까지.

까마귀는 2~18시간마다 10%확율로 온다고 플랜트 카톡방 공지에 나와 있던데,

그냥 하면서 느낀점은 언제든지 나타난다 정도 였고, 

접속이 원활하지 않다보니 제때 허수아비로 쫒아내지 못하고 한두시간씩 연장되는 경우가 생기더라구요.

 

게다가 화분도 주의사항을 꼼꼼히 살피지 않고 100LE의 비싼화분을 사용했었는데요,

100LE화분은 설명에 보면 30일 사용할수있다고 나와있습니다. 50LE짜리 화분에 비하면 가격은 두배인데 지속날짜는 3배인 셈이지요.

그것만 보고 비싼화분을 골랐는데요, 문제는 플랜트에 사용되는 화분은  LE코인 수확후 식물과 함께 제거된다는 것이었습니다.

계속 재활용하는 것이 아닌 그냥 같이 없어지더라구요.

그렇게 저의 첫 수확 성적은 매우 저조했고 피해도 막심했습니다ㅋㅋ.

그래도 이런저런 문제를 수정해서 시도한 두번째 수확에서는 문제없이 예상 수확량 그대로 얻을 수 있었어요:D.

지금은 세번째 수확까지 하고 LE를 모아 mama까지 심은 상태입니다.

단, 심은 후 하루가 지나도록 접속을 못하고 있어서 매우 걱정되는 것만 말곤....다 좋습니다 하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