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지식

타행공인인증서 등록 안될때

by 엔엔잡러 2021. 8. 26.
반응형

타행공인인증서 등록 안될때


몇일전 공인인증서를 갱신하고 타은행을 사용하기 위해 타행공인인증서 등록을 진행하고 있을 때였습니다.
평소에도 늘 사용하던 것인데 이번따라 농협은행에서 타행공인인증서 등록이 안되었어요.

처음에는 로그인이 안되기에 등록을 깜빡해서 그런가보다 했는데,
등록하려고 보니 이번에는 오류가 난다는 등 각종 에러메시지 창이 뜨며진행이 안되었습니다.

어디서부터 문제가 생긴것이지 감도 안와서 그냥 그렇게있다가 다음날 은행에 전화해보았습니다.

전화상담을 통해 해보았던것은 터치앤키 프로그램을 깔끔하게 삭제하고 재설치해보는 것이었습니다.
은행등에 접속하면서 보안프로그램을 깔때 같이 설치하는 것이 아닌 사이트에 접속해서 프로그램을 지웠다 재설치 하는것이었어요.

먼저 아래사이트에 접속한후 안내에따라 움직여 보았습니다.

faq.touchen.co.kr

왼쪽 'TouchEn Key 바로가기'를 선택합니다.
왼쪽 메뉴탭의 '설치/삭제'를 선택하고요,
파란 박스의 올 클리너를 클릭해 프로그램을 다운받습니다.
프로그램을 실행시켜주었어요. 중간에 뜨는 팝업창은 확인을 눌러 다음으로 이동하니, 아래처럼 올 클리너가 실행되었습니다.

[삭제] - [재설치]를 차례로 진행해주었어요.
재설치는 완료 팝업창이 뜰 때까지 기다려 주었다가 '확인' 과 '종료'를 차례로 눌러주면 끝입니다.

이후에는 다시 은행을 접속해 타행공인인증서등록을 해보았고요,
정말 신기하게도 이 과정을 거쳤더니 오류가 말끔하게 해결된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반응형

'일상생활지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차 혜택 (2021년도)  (0) 2021.08.31
코로나 백신 접종 주의사항  (0) 2021.08.27
명의도용방지서비스 msafer(엠세이퍼)  (3) 2021.08.25
쌀가루로 식빵 만들기 1  (1) 2021.08.24
고춧잎 효능  (0) 2021.08.22

댓글